여수시(시장 주철현)는 가족친화적인 직장문화를 인정받아 여성가족부로부터 2015년 가족친화기관 인증을 받았다.
'가족친화기관 인증제'는 가족친화적인 직장환경의 조성을 위해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기업이나 공공기관에 대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인증은 최고경영층의 리더십과 가족친화 실행제도, 가족친화경영 만족도 등을 평가해 부여하고 있다.
여수시는 그동안 ▲여수시청 직장어린이집 설치 및 운영 ▲유연근무제도 ▲자녀출산 및 양육 지원 ▲가족사랑의 날 실천(매주 수요일 정시 퇴근) ▲공직자 아버지학교 운영 ▲장기재직자 특별휴가제도 등을 추진해 이번 인증 심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하는 분위기 조성을 통해 대민 서비스 업무의 질적 향상을 꾀함은 물론, 시의 이러한 가족친화적인 직장 분위기가 관내 기업과 기관 등으로 전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일과 가정생활이 양립하는 행복한 일터 만들기를 지역 전체적으로 확산시켜 시민 행복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족친화기관 인증 수여식은 오는 22일 서울시 중구에 소재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다.
/정진영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호남타임즈 >
< 기사 제보 및 보도 요청, E-mail : honamtimes@hanmail.net >
저작권자 © 호남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 제보 및 보도 요청, E-mail : honamtimes@hanmail.net >
저작권자 © 호남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