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15 17:55 (수)
김태현 소방교<영암소방서 영암119안전센터> “화재는 예방으로 대형화재를 막는다”
상태바
김태현 소방교<영암소방서 영암119안전센터> “화재는 예방으로 대형화재를 막는다”
  • 호남타임즈
  • 승인 2019.09.09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태현 소방교

폭염이 이겨내기 위하여 우리는 여름철 휴가를 사랑하는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온 사람도 있는 반면에 많은 인파가 몰리지 휴가철을 피하여 여행 계획을 세우고 있는 사람들도 간혹 있을 것이다.

폭염에는 외부 온도가 높기 때문에 화재 또한 발생할 요인들이 많이 존재하게 된다. 그러나 폭염의 날씨가 수그러들며 화재가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는 안일한 생각을 해서는 안 된다.

화재의 원인은 매우 다양하며 모든 화재는 언제 어디서든 생길 가능성이 존재한다. 주변에서 흔하게 다니며 타고 다니게 되는 차량에서도 화재가 발생할 수 있으며 가정에서 전기적 요인 등 화재는 언제 발생 하는지에 대해 예측할 수가 없다.

이로 인해 우리는 화재를 대비하기 위해 차량용에 소화기를 비치해두며 가정집에서는 분말소화기를 비치 해두기를 추천하는 것이 아닌 의무적으로 놔두기를 당부한다.

화재 초기에는 소화기 한 대에 소방차 보다 큰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인명피해 및 재산피해를 충분히 우리들의 손으로 예방을 할 수가 있다. 이렇게 화재가 발생할 것을 대비를 해 놓게 된다면 소화기를 급박한 상황에서 당황하지 않고 소화기로 초기 진화만 하게 된다면 대형화재를 막을 수 있게 된다.

하지만 우리들 주변에서는 뉴스로 인해 화재 소식을 종종 듣지만 본인들에게 일어나지 않을 거라는 안일한 생각을 하게 된다. 소화기를 비치를 하게 된다면 본인 뿐 아니라 주변 사람들에게서 화재가 발생하였을 때 충분히 도와줄 수 있는 능력이 생기게 된다.

우리 국민 모두 화재 없는 안전하게 행복한 삶을 영위해 나가기를 우리 소방공무원들은 간절히 바라고 있으며 화재가 발생되거나 확산될 시 반드시 신속하게 119에 신고하기를 바란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