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지역 내 19세 이하 아동・청소년 누구나 참여 가능
광주광역시 아동·청소년의회는 지역에서 아동·청소년이 필요로 하는 사업을 직접 제안하고 예산으로 반영하는 ‘2022 광주광역시 아동·청소년 참여예산제 공모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동・청소년 참여예산제는 아동・청소년의 관점에서 학교・마을・지역사회에서 필요한 일, 원하는 사업을 직접 제안하고 제안된 사업을 심의・선정해 광주광역시 예산으로 반영하는 사업이다.
위 공모대회는 광주 지역 내 19세 이하 아동·청소년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개인뿐만 아니라 공동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2023년도 광주광역시 아동·청소년에게 필요한 사업’으로 참여방법은 ‘청소년 1번가’ 홈페이지(http://www.you1st.kr) 정책제안하기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안할 수 있으며, 공모기간은 10월 21일(금)까지이다.
제안된 사업은 ‘청소년 1번가’ 홈페이지에서 1차 최다 공감 획득 순으로 10개의 제안을 선정하여, 2차로 발표심사를 진행하여 우수 제안을 시상한다.
공모대회에서 선정된 운영작들은 내년도(2023년)에 직접 운영되며, 정책화가 필요한 제안들은 행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광주광역시 청소년의회 및 참여기구에 의견 전달할 예정이다.
광주광역시 아동・청소년의회 관계자는 "아동・청소년 참여예산제를 통해 사회 참여 활동 활성화를 기대하며, 참신한 사업들이 제안될 수 있도록 아동·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1 광주광역시 아동・청소년 참여예산제 공모대회’에서는 ▲요리조리10대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연말앨범 ▲집 근처에서 놀고싶어요 총 3개가 운영작으로 선정됐다.
/정은서기자
< 기사 제보 및 보도 요청, E-mail : honamtimes@hanmail.net >
저작권자 © 호남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