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포상제, 광주지역 청소년 66명 포상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문수영)는 12월 10일 전일빌딩245에서 ‘2022년 광주광역시 청소년포상제 포상식’을 개최했다.
포상식은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은장(1명) 동장(3명),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동장(36명) 은장(16명), 금장(10명) 총 66명에게 인증서와 메달을 수여하고 성취활동을 격려했다.
청소년포상제 포상식은 참여자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포상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열렸으며 청소년, 학부모, 담당관 등 내외부 인사 130여 명이 참석했다.
청소년포상제는 연령에 따라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7~13세), 국제청소년성취모상제(14~24세)로 참여 가능하며, 4~5가지 영역에서 청소년이 스스로 설정한 목표 달성시 포상으로 동장·은장·금장이 수여된다.
우수 포상담당관은 광주 흥사단 정소연 포상담당관,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 양선정 포상담당관이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금장 수여자인 강지현 청소년(광주광역시원당산청소년문화의집)은 포상제를 통해 “청소년 포상제 참여하면서 평소에 경험해보지 못한 것들을 포상제를 통해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나의 진로를 찾아주는 계기가 되어줬다”고 말했다.
문수영 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은 “포상받은 모든 청소년을 축하하며, 청소년포상제를 통해 청소년이 자신이 원하는 삶과 미래를 설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청소년포상제 참여는 e청소년(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에서 청소년포상제 관련 정보를 확인하고 거주 지역 사무국의 포상담당관과 상담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포상담당관은 포상제 활동의 계획과 방향 설정은 물론 활동기록 및 승인을 통한 진도관리까지 지원한다.
/정은서기자
< 기사 제보 및 보도 요청, E-mail : honamtimes@hanmail.net >
저작권자 © 호남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