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1 00:31 (금)
국립목포대 글로컬대학 지산학연 협력 거버넌스 출범식 개최
상태바
국립목포대 글로컬대학 지산학연 협력 거버넌스 출범식 개최
  • 고영 기자
  • 승인 2024.06.27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목포대학교 전남 글로벌혁신포럼 발대식

국립목포대학교 전남 글로벌혁신포럼 발대식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 전라남도(도지사 김영록)가 공동주관하고 국립목포대학교가 주최하는 ‘국립목포대 글로컬대학 지산학연 협력 거버넌스 출범식’이 오는 7월 2일 오전 11시 국립목포대학교(도림캠퍼스)에서 개최된다.

이날 출범식에는 전라남도 도지사를 비롯한 지역 국회의원, 기초지자체 및 의회, 지역 공공기관, 해외기업 및 지역기업, 지역대학 등 200여 명이 참석하여, 국립목포대 글로컬대학 비전을 선포하고 전남 글로벌혁신포럼 발대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국립목포대학교 전남 글로벌혁신포럼은 지역-글로벌협력사업 수요 발굴을 통해 정책방향을 수립하고, 혁신성과를 공유·확산하는 장이다. 포럼의 공동대표는 전남도지사, 국립목포대학교총장이 맡으며, 고문과 위원으로 각각 구성된다. 포럼은 매년 2회 정기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포럼에서 도출된 지역 혁신 수요는 과제화하여 수행하고 혁신 사례는 전남지역혁신보고서에 담아 연간 발간하여 혁신 성과를 확산할 계획이다.

행사를 주최하는 국립목포대학교 송하철 총장은 “이번 전남 글로벌혁신포럼은 지역혁신에 필요한 전남의 주요 기관으로 구성되어, 지역대학-지자체-산업체 공동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지역발전 과제의 공동 수행을 통해 지역의 혁신을 주도하며, 지역인재를 양성하고, 나아가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함으로써, 지역소멸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개방형 추진체계를 구축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국립목포대학교 글로컬대학 지산학연 협력 거버넌스 출범식은 국립목포대 글로컬대학 비전 선포와 거버넌스 소개, 전남 글로벌혁신포럼 발대식 및 국립목포대학교와 전라남도의 동반성장을 위한 협약 체결 등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 문의: 기획조정과 (061-450-6505)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