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영대학교(총장 임정섭)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9월 27일(금) 한영대학교 본관 1층 디지털싱킹라운지에서 ‘2024 취업약정형 관광전문인력 양성사업’ 수료식을 개최했다.
‘2024 취업약정형 관광전문인력 양성사업’은 여수지역 산업수요에 맞는 인력양성 및 지역차원의 고용문제 해결을 위해 만들어진 사업으로 ‘2024 취업약정형 관광전문인력 양성사업’ 1기 교육은 지난 8월 26일부터 9월 27일까지 총 20일, 80시간 진행했으며, 훈련생 13명이 수료했다.
훈련생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취업컨설팅, 기업탐방, 호텔실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숙박, 식음료, 가이드,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현장실무진들에게 교육을 받았다.
‘2024 취업약정형 관광전문인력 양성사업’1기 훈련생들은“이번 교육을 통해 소믈리에, 바리스타 과정 등 직접 실무를 통해 배울 수 있었으며, 기업탐방, 실습 등을 통해 현장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 경력단절여성으로서 취업에 대한 밑그림을 그릴 수 있었고, 앞으로의 취업에 자양분이 되는 양질의 수업이었다.”고 참가소감을 밝혔다.
한영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양경옥 센터장은 “관광인력 수요를 대응하고 장기적인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한 취지로 과정을 개설했다. 지역내 관광전문인력양성 및 육성에 있어 관광시장의 니즈에 맞는 공급이 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2024 취업약정형 관광전문인력 양성사업’2기 교육을 계획하고 있으며, 지역특성화 고교 재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고교 재학생 맞춤형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정진영기자
< 기사 제보 및 보도 요청, E-mail : honamtimes@hanmail.net >
저작권자 © 호남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