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의 도시 광주 ‘광주음식 공모전’ 개최
맛깔스러운 광주음식 발굴·육성, 브랜드화·지역 관광상품화 추진
2019-01-07 정은서 기자
광주광역시는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광주만의 특색을 담은 광주음식을 선정해 상품화·브랜드화 하기 위한 ‘광주음식 공모전’을 7일부터 2월 15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며 지정공모와 스토리 공모로 나눠 ‘지정공모’는 전문가 100인과 시민의 사전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선정한 12가지 음식 중 참가자가 생각하는 광주음식을 1가지 선정하고 ‘스토리 공모’는 지정공모 대상 12가지 음식과 관련해 참가자의 체험, 역사성 등을 담은 스토리를 공모한다.
참가자는 인터넷과 모바일에서 공모전 사이트 주소 ‘광주음식.com’으로 접속하면 된다.
스토리 우수작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접수된 스토리 작품의 작품성, 독창성, 대중성, 고유․역사성 등을 심사해 6편을 선정할 계획이다.
공모전 참여자에 대해서는 지정공모는 3000명 대상으로 접수순으로 모바일 상품권(5000원)을 지급하고, 스토리 공모는 우수작에 대해서는 대상 1명 200만 원, 금상 2명 각 100만 원, 은상 3명 각 30만 원과 광주광역시시장상을 수여한다.
김일융 시 복지건강국장은 “광주음식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음식은 상품화하고 브랜드화해 광주만의 맛과 멋을 알리고, 광주다움의 이미지 제고로 광주의 대표 관광상품으로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며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은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