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봉주초병설유치원, 졸업 축하 잔치 열어
함께 만들고 함께 즐기는 졸업식
2019-01-07 정은서 기자
광주봉주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현덕)이 1월 4일(금) 봉주초 꿈동산에서 제21회 유치원 졸업 축하 잔치를 가졌다.
제21회 유치원 졸업 축하 잔치는 이전의 형식적인 졸업식에서 벗어나 졸업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참여해 의미 있는 졸업을 만드는 시간이 됐다.
졸업 축하 잔치는 여는 마당과 축하 마당으로 구성됐다. 여는 마당은 동생들의 축하박수와 꽃다발을 받으며 꽃길 입장을 시작으로 판소리 축하공연, 가족과 함께 하는 레크리에이션, 사랑하는 자녀에서 보내는 편지, 졸업장 및 상장 수여 순으로 진행됐다. 졸업생들은 한 명 한 명 각자 지닌 재능을 담은 칭찬 상장을 받아 뜻깊은 감동의 시간이 됐다.
축하마당은 유치원 가족들의 축하 영상편지, 졸업생들을 위한 학부모와 동생들의 노래와 댄스축하 공연, 졸업생들의 추억 영상 감상, 졸업 축하노래, 맛있는 다과 나눔 등 다채롭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학부모와 유아, 교사 모두가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졸업 축하 잔치에 참석한 학부모는 “진심으로 축하받는 느낌이 들었고 형식적인 졸업식이 아닌 웃음과 감동이 가득한 졸업식이어서 좋았다. 졸업생들을 위해 즐겁고 재미있는 잔치로 만들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번 졸업 축하 잔치는 졸업의 의미에 맞게 졸업생이 주인공이 돼 즐거움과 행복감을 느끼고,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기 위해 유아, 학부모, 교사가 함께 준비하고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됐다.
/정은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