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광주교육대학교와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3-08-23 정진영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21일 광주교육대학교와 지역 교육발전 및 인재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양 기관은 그동안 지역인재 육성 협력 사업을 다양한 분야에서 꾸준히 모색해 왔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미래지향적 교육 협력 사업 다양화와 인적·물적자원 교류 체계화를 함께 하기로 했다.
앞으로 양 기관은 ▲고교학점제 ▲다문화교육 전문교사 양성 ▲초중고 기초문해력 교육 등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고교학점제, 기초학력 등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운영 상호 협조 ▲교육봉사 및 학교 현장실습 등 우수 교사 양성을 위한 협력 ▲교원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 프로그램 운영 지원 ▲지역 평생(시민)교육 활성화 지원을 위한 협력 등에서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 이번 협약을 통해 기관 간 소통을 강화함과 동시에 보다 공고한 협력 지원체제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학생 수 감소 등으로 지방교육이 위기를 맞고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교육청, 지역대학 등 교육기관과 지역사회가 힘을 모아야 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진로진학, 다문화교육, 미래교육 분야 전문교사 양성 등으로 광주교육이 한층 더 발전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교육청은 전남대학교를 시작으로 순천대학교, 조선대학교와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정진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