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한영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석유화학산업 특화 “국가산단안전교육” 프로그램 진행

2024-09-20     정진영 기자
여수 한영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석유화학산업 특화 “국가산단안전교육” 프로그램 진행.

여수 한영대학교(총장 임정섭)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2024년 9월 6일부터 9월 20일까지 여수안전교육체험장에서 한영대학교 국가산단특성화계열 3개 학과를 대상으로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국가산단 취업 준비생들에게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취업 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실무적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교육은 여수안전체험교육장에서 진행되었으며, 총 7개 테마관(석유화학체험관, 산업안전1체험관, 산업안전2체험관, 가상안전체험실, 응급처치체험실, 역사관/미래홀, 체험안내/평가홀)과 가상현실(VR)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되어 국가산단 취업준비생들이 꼭 알아야 할 안전교육 내용이 포함되었고, 학생들은 안전장비 착용 및 안전작업 방법 등의 실습을 통해 안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

이번 안전교육에 참여한 석유화학공정과 나기오 학생은 “이론으로만 배우는 것보다 직접 체험해보면서 안전의 중요성을 더욱 실감할 수 있었다. 특히 감전 체험, 가스화재폭발 체험은 실감나서 무섭기도 했지만,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게 되었고 실제 상황에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양경옥 센터장은 “최근 여수국가산단 및 산업현장에서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재학생과 재직자들의 안전 인식 교육을 지속적으로 함양하고 석유화학 산단 특성에 맞는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관산학이 공동개발 운영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