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6 01:36 (월)
광양시 ‘대한민국 도시대상’ 경제부분 특별상 수상
상태바
광양시 ‘대한민국 도시대상’ 경제부분 특별상 수상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5.10.15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력 집중 도시경제 정책 체계.계획적으로 추진한 노력 인정

전남 광양시는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2015년도 대한민국 도시대상’에 응모하여 경제부분 특별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도시대상은 바람직한 도시정책 방향을 선도하기 위해 도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도시문제의 해결을 위한 지자체의 자발적인 노력을 평가하여 수여하는 것으로, 지난 2000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다.

전국 87개 기초지자체가 참여한 이번 도시대상에서는 도시경제, 도시환경, 도시사회, 지원체계 등 총 4개 부문에 거쳐 서류평가와 현장실사 등 종합적인 평가를 실시하여 광양시를 비롯해 총 14개의 지자체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번 평가에서 광양시는 도립미술관과 LF아울렛, 운전면허시험장 등 굵직굵직한 시설 유치와 공업단지를 선제적으로 조성하여 1조원 규모의 공장을 유치한 점, 인구유입에 대비해 택지를 개발한 점을 인정받았다.

아울러 산업·경제도시로서 비전(vision)을 세우고 전 행정력을 집중하여 도시경제 정책을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추진하여 희망적이고 긍정적이라는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한층 더 노력하고 활기찬 경제도시, 지속성장 가능한 남해안의 중심 명품도시를 만들어 시민이 윤택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