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1 01:42 (수)
전남친환경농업인, 유기농 중심 도약 다짐
상태바
전남친환경농업인, 유기농 중심 도약 다짐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5.10.19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국제농업박람회장서 한마음대회 갖고 실천의지 다져

전남친환경농업인연합회 한마음대회가 19일 2015 국제농업박람회가 열리고 있는 전라남도농업기술원에서 이낙연 도지사와, 김옥기․이민준․문행주 도의원, 친환경 농업인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유기농 시대를 맞아 친환경농업인들의 화합과 유기농 자율실천 의지를 다지고, 소비자 신뢰도가 하락한 친환경농업을 유기농 중심으로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이에 따라 이날 대회에선 ‘양심에 따라 친환경농법을 준수하며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안전농산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내용의 유기농 자율실천 결의문을 채택했다.

이어 손상목 세계 유기농업학회 명예회장의 특강, 선도적 친환경농업 실천 단지 대표 5명에 대한 도지사 표창장 수여식이 진행됐다. 부대행사로 친환경 유기농 농자재 전시관을 운영해 국제농업박람회장을 찾은 관람객에게 전남산 친환경 유기농자재를 홍보했다.

이 지사는 축사를 통해 그동안 땀으로 친환경 브랜드를 일군 농업인들을 격려하고, “내년부터 유기농업이 어려운 과수나 채소 재배농가에 대해서는 유기농 장려금을 차등 지원하고, 과수 비가림 시설도 지원할 계획이다”며 “또한 전액 국비로 지원하는 무농약 직불금의 경우 지급 시한인 3년이 지나더라도 도 차원에서 50%를 계속 지원해 ‘친환경농업 1번지 전남’ 브랜드를 유지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