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언셀러 작가 김진명 초청 ‘지구인으로 살아가기’ 강연
순천시 제252회 순천사랑 아카데미가 22일 순천시문화건강센터 다목적홀에서 개최된다.이번 아카데미는 대표작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김진명 작가 초청으로 이루어지는 순천사랑 아카데미는 ‘지구인으로 살아가기’의 주제로 진행된다.
김진명 작가는 현대사회에서 우선시되는 학벌과 지위에 따라 사람을 구분하고, 돈이 세상의 중심이 되어 버린 상황에서 내면적 가치의 중요성에 대해 강의 할 예정이다.
또한 자기 삶에 자부심을 가지고 당당하게 사람을 대하며 세대와 세대 사이에서 여러 가치들이 단절되지 않도록 연결고리의 역할에 대해 시민들과 소통하는 자기가 될 것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사람들에게 자신의 의견을 전달하는 방법과 자신의 가치를 발견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김진명 작가는 한국외국어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했으며 600만 부 넘게 판매되었던 화제작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로 등단했다.
광개토대왕비라는 소재로 서사화한 ‘몽유도원’, 천년 제국 고구려를 되살린 ‘고구려’와 미국과 중국사이 한반도의 운명을 그린 ‘싸드’, 한자(漢字)속에 숨겨진 우리의 역사 ‘글자전쟁’ 등 발표하는 작품마다 날카로운 통찰력과 문제의식을 가진 메시지를 역사적·정치적 이슈를 통해 풀어내며 20여 년 동안 대중들에게 폭넓은 사랑을 받았다.
기타 순천사랑 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순천시문화건강센터 홈페이지(http://www.schc.go.kr/) 또는 평생학습과 749-6670~3으로 문의하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정진영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호남타임즈 >
< 기사 제보 및 보도 요청, E-mail : honamtimes@hanmail.net >
저작권자 © 호남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 제보 및 보도 요청, E-mail : honamtimes@hanmail.net >
저작권자 © 호남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