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준공식 … 150여 명의 신규 고용창출 등 지역경제 활력 증진 기대
㈜ EEW-KHPC(대표 김동배)가 24일 오전 11시 광양항 동측배후단지 내 에서 광양공장 준공식을 개최했다.이날 준공식은 김동배 대표이사, Mr. Schorge 독일 본사 대표이사, 정현복 광양시장, 서경식 광양시의회 의장, 우기종 전남부지사, 선원표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장 등 내·외빈 200여 명이 참석했다.
㈜EEW-KHPC 광양공장은 70,024㎡(21,200평) 부지에 사업비 약 400억 원을 투자해 건축면적 1만8,208㎡(5,518평) 규모로 신축됐다.
EEW-KHPC는 성호아파트 26가구를 임대하여 직원 숙소로 활용하며 내년 초에도 150여 명의 직원 신규 채용이 예정되어 있어 지역경제에 큰 활력을 불어 넣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동배 대표이사는 “자유무역지대인 광양항 배후단지는 우리 회사 사업목적을 성공시킬 수 있는 최고의 선택 이었다”며 “기업하기 좋은 도시 광양시와 함께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정현복 시장은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광양제철소의 후판을 이용하여 제품을 생산해 철강산업의 후방효과를 높일 수 있게 되었다”며 “우리 시에 투자해준 기업이 반드시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협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EEW-KHPC는 후판을 말아 파이프를 만드는 대구경 후육 강관 분야의 세계적 기업인 독일 EEW사와 국내 투자자와의 합작회사로, 광양제철소 후판을 활용하여 배관용과 구조용 파이프를 생산하여 엑손모빌, 쉐브론, 텍사코 쉘 등의 풍력발전과 석유플랜트 현장에 전량 수출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정진영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호남타임즈 >
< 기사 제보 및 보도 요청, E-mail : honamtimes@hanmail.net >
저작권자 © 호남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 제보 및 보도 요청, E-mail : honamtimes@hanmail.net >
저작권자 © 호남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