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36 (금)
하당노인복지관,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자신만만 건강스쿨’ 실시
상태바
하당노인복지관,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자신만만 건강스쿨’ 실시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8.04.10 2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혈압, 당뇨병 건강교실 프로그램 실시

▲ 하당노인복지관과 국민건강보험공단이 함께하는 자신만만 건강스쿨.

이랜드복지재단 하당노인복지관(관장 신성화)은 지난 3월 7일부터 4월 4일까지 매주 수요일 국민건강보험공단 목포지사(지사장 김용진)와 함께하는 ‘자신만만 건강스쿨’ 고혈압, 당뇨병 건강교실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혈압, 당뇨질환을 앓고 있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신장내과 투석전문의 남악 온누리내과 김현수 원장의 질환 강의를 시작으로, 실생활에서 하기 쉬운 운동 관리법,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타이칭 운동법, 영양만점 샌드위치 만들기 표준식단 체험 등 전문적인 프로그램으로 다채롭게 진행했다.

참여 어르신 중 박모 씨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고혈압, 당뇨관리에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고, 더 건강해 진 느낌이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또한 한모 씨는 너무 좋은 프로그램이 5회에 그친 것이 아쉽다며, 프로그램 재참여 의사를 밝히기도 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목포지사 장승지 부장은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해 지속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약속했으며, 신성화 관장은 “훌륭한 강사진과 좋은 강의로 어르신들에게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 설계의 기회를 제공해 주신 국민건강보험공단 목포지사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와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당노인복지관은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 생활 지원을 위해 지역병원과 함께하는 무료진료, 물리치료실 운영, 치매예방 프로그램 등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