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06 18:23 (화)
함평군보건소, 고혈압.당뇨 환자 무료 합병증 검사 실시
상태바
함평군보건소, 고혈압.당뇨 환자 무료 합병증 검사 실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03.11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왼쪽부터 우리연합의원 남동인 원장, 함평천지의원 김성근 원장, 정명희 함평보건소장, 힘평성심병원 정대호 원장, 함평하나내과의원 윤상중 원장.

함평군보건소(소장 정명희)가 고혈압․당뇨병 질환자를 대상으로 무료 합병증 검사를 실시한다.

함평군보건소는 지난 8일 지역 내 검진기관 4개소(함평성심병원, 우리연합의원, 함평천지의원, 함평하나내과의원)와 지역 외 안과 2개소(광주안과신세계점, 무안서울 안과의원) 등 총 6개 검진기관과 합병증 검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해당기관 모두 고혈압․당뇨병 환자가 일반인에 비해 심뇌혈관질환, 신장질환, 백내장 등 합병증 발생빈도가 현저히 높다는 데 공감하고 사전 검사를 통한 중증질환발생 예방에 힘을 합치기로 했다.

검진 대상은 30세 이상 고혈압․당뇨병 환자 중 의료취약계층이나 함평군 방문보건대상자이다.

보건소는 우선 100여 명을 우선 선별해 무료검사쿠폰을 배부할 예정이다.

선정된 자는 해당 쿠폰을 갖고 협약 체결 의료기관에 방문하기만 하면 무료로 합병증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정명희 보건소장은 “만성질환으로 인한 합병증은 자각증상이 없기 때문에 모르는 사이 다양한 합병증을 동반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보건소는 예방적 건강관리 체계를 구축해 합병증 조기 발견 및 치료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