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9:43 (목)
박지원 원내대표, “민간인 불법 사찰, 국정조사 청문회로 민주 헌정질서 지킬 것”
상태바
박지원 원내대표, “민간인 불법 사찰, 국정조사 청문회로 민주 헌정질서 지킬 것”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2.06.14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타임즈/목포타임즈]민주통합당 박지원 원내대표가 “민간인 불법 사찰에 대해 국정조사 청문회로 민주 헌정질서를 지키겠다”고 14일(목) 강조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민주당사에서 열린 고위정책회의에서 “민간인 불법사찰 수사결과에 대해 국민은 ‘역시 이명박 정권의 검찰은 믿을 수 없다’고 생각하고 있다”며 “민간사찰 몸통은 MB, 하수인은 권재진, 박근혜는 유신독재의 고향이다”고 이같이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민간인불법사찰은 우리 민주통합당이 제안해서 벌써 두 번째 수사를 했지만 수사미진, 의혹증가는 두 배가 돼가고 있다”며 “이제 세 번째 국민의혹을 해소하는 길은 국회를 개원해서 국정조사와 청문회를 하는 길이다”고 밝혔다.

이어 “도대체 세계 어느 나라에서 현직 이용훈 대법원장을 사찰하고, 불교계 지도자였던 지관 前총무원장과 보선 현 종회의장 등을 사찰하고, 당시 재야 지도자였던 박원순 서울시장 등 약 500명을 사찰했는데도 검찰은 ‘단순한 동향 보고’라고 얘기하고 있다”며 “민주통합당은 반드시 국정조사와 청문회를 통해 실체를 밝히고 민주 헌정질서를 지켜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