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01:37 (목)
대한민국 산림박람회 8월 25일 개막
상태바
대한민국 산림박람회 8월 25일 개막
  • 백대홍 기자
  • 승인 2012.06.14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 인간이 숨쉬는 숲’ 주제로 산림자원연구소에서 열려

 

[호남타임즈/목포타임즈]전라남도가 오는 8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나주 산포면 소재 산림자원연구소에서 ‘건강, 인간이 숨쉬는 숲’이란 주제로 2012 대한민국 산림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를 위해 전남도와 산림자원연구소는 67ha(행사장 20ha)의 부지 위에 주 박람회장과 치유의 숲․생활의 숲․예술의 숲․희망의 숲․함께하는 숲 등 5개 전시관 기반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치유의 숲에는 국민의 건강에 대한 산림의 역할을 기본 테마로 휴양․레포츠관, 나무공예관, 산촌음식관을 조성한다.

생활의 숲에는 숲속자원관, 산림바이오매스관, 목재생활관, 목조주택관 등을 조성해 산림으로부터 임산물․특산품, 목질에너지 생산과 목재를 이용한 주거 등 바람직한 미래를 살펴볼 수 있도록 꾸민다는 방침이다.

예술의 숲에는 분재․분화․목공예 작품 전시와 난대 수목원을 조성해 산림자원의 아름다움을 뽐내고 임업의 과거와 현재․미래에 대해 고찰하며 산림정책의 변화와 미래, 산림청과 시도․시군구의 산림정책 등을 알아볼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산림박람회를 찾는 모든 사람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체험이벤트, 놀이동산, 공연장, 황토방 등 함께하는 숲이 조성된다.

산림박람회 연계행사로 전남 목공예대전, 우수 분재 전시회, 산불진화헬기 시연, 손수짜기(다이․DIY) 목공예 체험, 숲속음악회 등 많은 행사로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계획이다.

전남도는 이번 2012 대한민국 산림박람회를 통해 산림과 건강․휴양․친환경 산업이 함께 어우러진 산림복지 실현의 초석을 마련하고 전남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임․특산품, 기능성 산림 제품 등의 경쟁력을 강화하며 소비수요를 창출해 전남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임산물 등의 판매에 도움이 되고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화식 전남도 산림산업과장은 “산림박람회 성공 개최는 관람객들을 사로잡을 수 있는 볼거리, 체험 프로그램 개발과 박람회 홍보에 있다”며 “산림박람회까지 3개월 남은 기간 동안 관람객들이 일생동안 추억할 수 있는 산림박람회가 되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는 5일간 개최되는 산림박람회에 1일 2만여 명, 총 10만여 명의 관람객이 박람회를 찾을 것으로 예상, 목공예품과 임산․특산품의 현장․약정 판매로 10억 원의 수익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백대홍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