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3:24 (목)
박지원 원내대표, MB-새누리당 정권 국기문란사건 부실수사 규탄대회 규탄사
상태바
박지원 원내대표, MB-새누리당 정권 국기문란사건 부실수사 규탄대회 규탄사
  • 호남타임즈
  • 승인 2012.06.14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국민 모두는 ‘민간인불법사찰의 몸통은 이명박 대통령’이라고 알고 있는 사실을 오직 검찰만 모르고 있기 때문에, 이번 민간인불법사찰에 대한 두 번째 수사는 완전무효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국회를 하루빨리 개원해서 국정조사와 청문회를 요구한다는 것을 다 함께 소리를 질러 요구하자.

검찰이 공권력을 선택적으로 적용해서 우리 국민을 억울하게 만들고 있다. 같은 선거법을 위반해도, 심지어 새누리당 내부에서도 검찰이 김문수 지사는 압수수색을 하고, 충북에서 320명이 2억2,400만원의 벌금을 낸 박근혜 前비대위원장 관계는 수사하지 않고 있다. 항차 여당에게도 이렇게 선택적으로 공권력이 적용될 때 야당인 우리 민주통합당에게는 얼마나 불리한 공권력이 적용되고 있는가, 우리는 규탄하지 않을 수 없다.

저는 다시 한번 요구한다.

왜 대한민국 검찰이 이명박 대통령과 박근혜 前비대위원장 앞에만 서면 작아지는가. 제발 검찰권을 바로 세워서 공정한 공권력을 집행할 때 우리 국민은 민주주의라고 부를 것이다.

디도스 사건은 특검을 했다. 현재도 진행 중이지만 ‘김효재 前정무수석 한 사람을 불구속 기소하고 끝난다’는 보도가 있다.

민간인불법사찰, 내곡동 사저, BBK가짜편지, 파인시티 등 모든 검찰의 수사가 이렇게 봐주기, 꼬리자르기식 수사를 하고 발표하는데 새누리당에서는 ‘특검을 하자’고 요구하고 있다. 디도스사건을 봐도 특검이 다시 한번 면죄부를 주는 일이기 때문에 우리 민주통합당은 모든 미진한 수사에 대해서 국민의 의혹해소 차원에서도 반드시 국정조사와 청문회를 요구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말씀 드린다.

이제 우리 민주통합당 의원들이 단결하고, 모든 국민과 함께 검찰의 경거망동한 수사를 규탄한다. 우리 모두 의원총회에서 규탄발언을 하고 대검으로 항의방문을 떠날 것이다. 민주통합당 의원들의 철통같은 단결을 호소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