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45 (금)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산업용 드론 기업간담회 성료
상태바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산업용 드론 기업간담회 성료
  • 정민국 기자
  • 승인 2020.06.08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개 기업 참가···하반기 사업추진계획 공유 및 드론산업 육성 방안 논의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산업용 드론 기업간담회 사진.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산업용 드론 기업간담회 사진.

11개 기업 참가···하반기 사업추진계획 공유 및 드론산업 육성 방안 논의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준근)은 지난 4일 진흥원 본원 전남실감미디어산업지원센터에서 전남드론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산업용 드론 기반구축 및 실증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중인 ‘전남드론 시제품 제작지원사업’, ‘산업용드론현장실증 지원사업’ 수행기업 11개사 대표자 및 관계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사업의 성공적 수행과 전남 드론산업 발전방안 논의, 기업 간 네트워킹에 중점을 두고 진행된 이번 간담회는 ▲하반기 사업 추진계획 공유 ▲전남드론산업 발전방안 토론 ▲회계정산교육 ▲애로사항 청취 순으로 진행됐다.

진흥원 이준근 원장은 “코로나19로 수출부진, 부품수급 애로 등 전남 드론기업의 경영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이다”며, “이번 간담회와 같은 기회를 통해 기업과 다각적으로 소통하고, 이를 반영한 연계사업을 추진하는 등 지역 드론산업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진흥원은 산업통상자원부, 전라남도, 나주시가 시행하는 ‘산업용 드론 기반구축 및 실증 시범사업’ 주관기관으로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2022년까지 총사업비 127억 원을 투입하여, 시제품제작지원과 산업현장 실증지원 등 도내 드론산업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정민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