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01:37 (목)
전남체육회, 신임 안병옥 행정지원처장 취임
상태바
전남체육회, 신임 안병옥 행정지원처장 취임
  • 정은찬 기자
  • 승인 2021.01.05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병옥 전남체육회 행정지원처장 취임.
안병옥 전남체육회 행정지원처장 취임.

전라남도체육회 안병옥 행정지원처장이 취임했다.

전라남도체육회(회장 김재무)는 4일, 고재영 전 행정지원처장의 후임으로 안병옥 전 전라남도 도민안전실장이 취임했다고 밝혔다.

도체육회는 제31차 이사회를 통해 안병옥 신임 사무처장 임명 동의(안)을 의결했고 이날 정식으로 업무를 시작했다.

광주 출신인 안병옥 신임 행정지원처장은 1988년 나주시청을 시작으로 F1대회조직위원회 기획부장, 강진군 부군수, 전라남도 보건복지국장, 전라남도 도민안전실장을 역임했다. 특히 F1대회 지원본부와 조직위원회를 거치면서 메이저 스포츠대회 유치 등 전남체육 발전을 위한 체육행정가 역할을 경험했다.

전남체육회는 안 처장의 부임으로 현재 가장 큰 현안인 지방체육회 법정 법인화 추진과 2년 앞으로 다가온 2023년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개최에 큰 힘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30여년 공직 경험을 바탕으로 전남도와 소통을 강화하며 스포츠로 건강한 청정블루 전남을 만들어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병옥 신임 행정지원처장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비대면 스포츠 활동의 다양화 등 뉴 노멀 스포츠 시대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며 “가장 큰 현안 사업인 지방체육회 법인화 전환에 힘을 쏟아 전남체육이 독립할 수 있는 기틀을 튼튼하게 다지겠다”고 말했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