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21 (금)
허유인 순천시의장, 자원순환센터 주민지원협의체와 간담회 개최
상태바
허유인 순천시의장, 자원순환센터 주민지원협의체와 간담회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1.03.19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기 협의체는 마을 주민들의 추천을 통해 구성할 것
허유인 순천시의장, 자원순환센터 주민지원협의체와 간담회 개최.
허유인 순천시의장, 자원순환센터 주민지원협의체와 간담회 개최.

차기 협의체는 마을 주민들의 추천을 통해 구성할 것

순천시의회 허유인 의장은 3월 18일 순천시 자원순환센터 주민지원협의체와 간담회를 갖고, 자원순환센터 운영 문제와 차기 협의체 구성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4월 18일 제5기 주민지원협의체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차기 협의체 구성에 관한 논의가 주를 이뤘다.

순천시 자원순환센터 주민지원협의체 위원은 ‘폐기물처리시설 설치촉진 및 주변지역지원 등에 관한 법률’ 제17조의2, 같은 법 시행령 제18조, ‘순천시 자원순환센터 주변지역지원 등에 관한 조례’ 제4조에 의거, 순천시의회에서 시의원과 주민대표를 추천하게 된다.

이에 따라 순천시의회는 자원순환센터 소재지인 주암면을 지역구로 둔 오행숙 의원을 협의체 위원으로 추천하기로 하고, 주민대표 위원은 주암면 12개 마을에서 주민들 간 협의를 통해 마을대표 1인을 의회에 추천하면, 의회에서 의결을 통해 최종 13명의 위원을 순천시에 추천하기로 했다.

허유인 의장은 “우리 시 쓰레기처리 정책은 자원순환센터 인근 주민들에게 미치는 영향이 큰 만큼, 앞으로도 주민들과 지속적인 소통 및 협의를 통해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6기 순천시 자원순환센터 주민지원협의체는 순천시의회 추천 위원 13명에 주민대표가 추천한 전문가 2명을 더해, 총 15명이 4월 19일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되며, 환경상 영향조사를 위한 전문연구기관 선정, 지역주민을 위한 편익시설 설치 협의, 주변영향지역의 주민지원사업 협의, 주민감시요원 추천 등의 기능을 하게 된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