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목포소방서, 온전(ON全)한 행복 나눔 운동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목포소방서, 온전(ON全)한 행복 나눔 운동 업무협약 체결
  • 김창호 기자
  • 승인 2021.05.06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소방서, 온전(ON全)한 행복 나눔 운동 업무협약 체결.
목포소방서, 온전(ON全)한 행복 나눔 운동 업무협약 체결.

목포소방서(서장 남정열)은 4일, 지역 봉사 단체와 협업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운동으로 주거시설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 저감에 기여하기 위해 재목라이온스협의회(회장 김용희) ‧ 목포청호로터리클럽(회장 서창호)과의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화재취약계층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봉사를 위한 상호 간 협력체계 구축과 더불어 지역 발전을 위한 각종 업무에 대한 지원사항 등이 중점적으로 논의됐으며 협약식은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에 맞춰 최소 인원으로 진행됐다.

또한 코로나19 현장에 일선에 있는 소방공무원들을 위해 재목라이온스협의회에서 마스크 3,000장과 목포청호로터리클럽에서 단독경보형감지기 100개를 기탁했다.

이후 목포소방서는 재목라이온스협의회, 목포청호로터리클럽 회원들과 소방공무원이 2인 1조를 구성해 목포시에 거주하는 기초수급자 등에게 소화기와 화재경보기를 무상으로 설치하는 봉사활동과 더불어 주거시설 화재 안전점검도 같이 실시한다고 소방서 관계자는 전했다.

남정열 서장은“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민‧관 합동으로 움직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며 봉사활동이 일시적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지속적인 협력과 협의를 통해 주기적으로 추진하여 앞으로 주택화재로 인한 피해가 저감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