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0:39 (금)
전남교육청, 2021년 보호관찰학생-교사 멘토링 온라인 교육 실시
상태바
전남교육청, 2021년 보호관찰학생-교사 멘토링 온라인 교육 실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1.05.07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보호관찰멘토링”
전남교육청, 2021년 보호관찰학생-교사 멘토링 온라인 교육 실시.
전남교육청, 2021년 보호관찰학생-교사 멘토링 온라인 교육 실시.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보호관찰멘토링”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7일(금) 교원 50명을 대상으로 2021년 보호관찰학생-교사 멘토링 실시간 온라인 화상교육(Zoom)을 실시했다.

보호관찰학생-교사 멘토링은 학생지도에 열의와 전문성이 있는 교사를 ‘특별보호관찰위원’으로 위촉, 보호관찰 처분을 받은 학생을 대상으로 생활지도와 학교상담을 일대일로 지도하는 프로그램이다. 도교육청은 광주·목포·순천·해남보호관찰(지)소와 함께 2008년부터 비행재범 방지와 학업중단 예방을 위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별보호관찰위원으로 위촉된 교사는 결연된 보호관찰 학생의 출석과 결석, 학교생활, 방과 후 활동 등 기초적인 학교생활 확인과 진로상담, 정서안정 등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해 학생을 지원하고 협력하는 활동을 한다.

이번 교육은 보호관찰학생에 대한 낙인효과 방지와 안정적인 학교생활을 위한 생활지도 및 상담방법, 보호관찰학생-교사 멘토링 운영절차와 특별보호관찰위원으로서의 역할 등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교육에서 양석성 전문상담교사는 2020년 멘티학생을 지도·상담했던 활동사례를 공유하고, 순천보호관찰지소 남철호 과장은 보호관찰제도에 대한 소개와 생활지도 방법에 관해 설명했다. 또, 질의응답을 통해 유의사항과 선도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지도 방안도 소개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교사는 “보호관찰제도의 정의와 필요성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어 멘티학생을 지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면서 “멘티학생의 건강한 학교생활과 마음의 안식처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병삼 민주시민생활교육과장은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과 함께하며 건강한 생활을 위해 애써 주셔서 감사하다”며 “적극적인 학생 상담과 학생들이 보호받을 수 있는 학교현장을 위해 꼼꼼하게 살펴 달라”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7, 8월 담당보호관찰관을 대상으로 협의회를 통해 보호관찰학생의 생활을 점검하고, 보호관찰대상 학생이 안정적으로 학교생활을 유지하는지 파악하기 위해 특별보호관찰위원과 한 달에 1회 이상 소통할 예정이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