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45 (금)
광양시, ‘청년 희망 아카데미’교육생 모집
상태바
광양시, ‘청년 희망 아카데미’교육생 모집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1.05.10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슬기로운 사회생활을 위한 특강, 26일부터 8주간

슬기로운 사회생활을 위한 특강, 26일부터 8주간

광양시가 지역 청년활동가 양성을 위한 ‘청년 희망 아카데미’ 교육생을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

청년들의 슬기로운 사회생활을 위한 ‘청년 희망 아카데미’는 지역 내 청년 인재를 발굴해 청년활동가로 양성시키기 위한 교육 과정으로, 청년정책의 이해(정부 정책사업 활용방안) 및 사업계획서 작성법, 커뮤니케이션 스킬 및 비즈니스 매너, 금융 및 법률상식 등 8회의 강의로 구성된다.

이번 교육은 26일부터 7월 14일 8주간 진행되며, 매주 수요일 저녁 7~9시 매회 2시간씩 광양청년꿈터(광양시 오류5길 8)에서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강의를 실시한다.

모집인원은 20명 내외로 청년정책 및 청년 문제에 관심이 있는 광양시 청년(만 18~39세 이하)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교육을 희망하는 경우 신청서를 작성해 방문(광양청년꿈터) 또는 이메일(borsar11@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청 홈페이지(gwangyang.go.kr) 고시 공고란 또는 광양청년꿈터 홈페이지(gwangyang.go.kr/youth)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선미 전략정책실장은 “청년활동가 양성과정을 통해 광양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 인재를 발굴하고, 이번 교육이 지역 내 청년활동가로 성장할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