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0:39 (금)
전남교육청, ‘인성키움 주말 프로그램 ’ 운영
상태바
전남교육청, ‘인성키움 주말 프로그램 ’ 운영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1.07.23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들고 나누며 인성·감성 키워요”

“만들고 나누며 인성·감성 키워요”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17일부터 11월까지 아동시설 학생을 대상으로 인성키움 주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인성키움 주말프로그램은 학교에 등교하지 않는 주말이나 방학을 이용해 강사가 시설로 직접 방문해 라탄공예, 가죽공예, 도자공예, 플라워디자인, 제과 제빵, 로봇체험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는 단기 수업이다.

6월 신청을 받은 결과 도내 23개 시설 중 17곳이 운영을 희망했고, 도교육청은 인원수를 고려해 24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만족도조사 결과를 반영해 추가 운영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2월 장석웅 교육감의 화순자애원 방문 시 건의사항을 적극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코로나19로 인해 만남과 나눔 등 인적 교류가 어려워진 상황에서 다양한 작품을 함께 만들고 나누며 인성과 감성을 키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고 있다.

라탄공예 수업을 진행한 한 강사는 “학생들이 수업에 열심히 참여하고 완성하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았고 보람 있는 수업이었다”고 말했다.

로봇수업에 참가한 학생들은 설문에서 “다른 수업도 해보고 싶다, 로봇축구나 3D프린터 체험도 해보고 싶다. 휴대폰으로 로봇을 움직이는 것이 재미있고 신기했다”고 밝혔다.

장석웅 교육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학생들을 위한 정서적· 심리적 지원이 시급한 실정이다”며 “모두가 함께 어려운 시기를 이겨나갈 수 있도록 서로 힘이 되고 지원하는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자” 고 격려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