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22 13:38 (수)
광주광역시, 광주청년 일경험드림 성과공유회 개최
상태바
광주광역시, 광주청년 일경험드림 성과공유회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1.07.30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림청년, 사업 관계자 참여…1년간 성과·우수사례 공유
광주광역시, 광주청년 일경험드림 성과공유회 개최.
광주광역시, 광주청년 일경험드림 성과공유회 개최.

드림청년, 사업 관계자 참여…1년간 성과·우수사례 공유

광주광역시와 광주청년 일경험드림사업 통합지원기관은 30일 온라인(ZOOM, 유트브 생중계 ‘광주청년일경험드림tv’)를 통해 ‘9기 광주청년 일경험드림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2021년 상반기에 추진한 일경험드림 사업의 성과와 우수사례를 일경험드림 사업 종사자 및 드림청년 등과 공유하고 성공적인 마무리를 축하하기 위해 ‘9기와 10기를 잇다. 광주의 미래, 청년이 있다’는 주제로 마련됐다.

성과공유회는 이용섭 시장과 최영환 광주시의원의 축사를 시작으로 ▲2021 상반기 활동 보고 ▲참여수기공모전 온라인 시상 11명(에세이 6명, 영상 2명, 포스터 2명) ▲우수사례발표 5명(공공기관형 윤서현, 기업형 김해윤, 사회복지형 김민국, 사회적가치형 장소희, 청년창업기업형 장윤정) ▲김영선 청년정책관과 드림청년이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등 순으로 진행됐다.

토크콘서트는 광주시가 광주 청년정책과 일경험드림 사업에 대해 청년들과 직접 소통하며, 청년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는 시간으로 꾸려졌다.

이용섭 시장은 영상메시지를 통해 “시민들의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력들이 기업과 인재들이 돌아오는 광주로 실현되고 있다”며 “우리 청년들이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에서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청년일자리 정책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10기 드림청년은 8월 2일부터 공통교육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주 25시간 5개월 동안 매칭된 사업장에서 다양한 실무경험을 쌓게 된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