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22 13:38 (수)
이개호 국회의원, 지역 내 ‘정원문화산업’ 박차
상태바
이개호 국회의원, 지역 내 ‘정원문화산업’ 박차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1.09.14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외정원 3곳 유치, 국립 정원문화원 내년 예산 확보
이개호 국회의원.
이개호 국회의원.

실외정원 3곳 유치, 국립 정원문화원 내년 예산 확보

이개호 의원 지역구에 실외정원 3곳이 조성되고 국립정원문화원 설립이 차질없이 추진되는 등 산림보전·정원문화 진흥을 통한 지역발전 및 주민 생활환경 개선 사업이 활기를 띨 전망이다

최근 영광, 함평, 장성 등 이개호 의원 지역구 3곳이 산림청 주관 생활밀착형숲 조성사업 중 실외정원 사업 대상지로 선정됐다.

생활밀착형숲 조성사업은 국민참여예산 사업으로 생활권 미세먼지저감과 국민 치유공간 제공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생활밀착형숲 조성사업에서는 ▲영광 승마장, ▲함평 천지종합복지관, ▲장성 황룡강 천변등 세 곳이 실외정원사업 대상지로 선정됐다. 이곳에는 각각 5억 원(국비50%)씩이 투입되어 지역적 특색에 맞는 정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3일 국회에 제출된 2022년 정부예산안에는 이개호 의원과 담양군이 지역신성장 동력으로 적극 추진하고 있는 한국정원문화원 건립 2차년도 예산 36억 원이 반영됐다.

총사업비 196억 원이 투입되는 국립 한국정원문화원 건립사업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정원산업에 대한 국민적 관심에 부응하고 정원분야 전문인력 양성 및 산업화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완공될 경우 담양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개호 의원은 “지역 내 정원문화산업 예산이 확보됨으로서 주민생활환경 개선은 물론 신성장동력 발굴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면서 “이들 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되도록 하는 한편, 연관사업을 꾸준히 발굴해 우리 지역이 정원문화 산업의 중심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