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20 (토)
강인규 나주시장, 추석 연휴 앞둔 민심 보듬기
상태바
강인규 나주시장, 추석 연휴 앞둔 민심 보듬기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1.09.15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 군부대·복지시설 위문
강인규 나주시장, 추석 연휴 앞둔 민심 보듬기.
강인규 나주시장, 추석 연휴 앞둔 민심 보듬기.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 군부대·복지시설 위문

강인규 나주시장이 추석 연휴를 앞두고 전통시장 등 민생 현장 곳곳을 살피며 코로나19로 위축된 민심을 보듬고 있다.

15일 나주시에 따르면 강 시장은 전날 목사고을시장에 이어 영산포풍물시장을 찾아 공직자들과 명절 대목을 맞은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에 참여했다.

강 시장은 안전도시건설국, 보건소, 농업기술센터 직원들과 장을 돌며 제수용품, 먹거리를 구매하고 상인회로부터 물가변동 추이와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또 유동인구가 많은 전통시장 내 철저한 방역 관리와 코로나 예방을 위한 개인위생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강 시장은 “나주사랑상품권으로 지급되는 상생 지원금 방문 신청이 본격적으로 시작됨에 따라 한 분 한 분의 발걸음이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에 정말 큰 힘이 된다”며 “상생이라는 단어가 가장 잘 어울리는 소비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전통시장 애용에 적극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통 시장에 이어 강 시장은 14일 아동·장애인·노인요양 시설 8개소, 15일 육군8332부대, 공군8362부대, 공군6855부대, 나주소방서 4곳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며 군 장병 등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강인규 시장은 “국토방위와 시민의 안전은 물론 각종 재해 재난으로 지역사회가 어려울 때마다 가장 먼저 앞장서주는 군장병과 의무 소방원들에게 늘 감사드린다”며 “그 누구도 소외와 외로움 없이 한가위 보름달처럼 넉넉한 명절 연휴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강 시장은 16일 산포면 호혜원과 봉황, 다도지역 요양시설 3개소를 방문할 예정이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