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3:45 (화)
한영대학교, (사)스마트4차산업혁명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한영대학교, (사)스마트4차산업혁명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1.09.15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 융복합 창의 인재 양성
한영대학교, (사)스마트4차산업혁명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한영대학교, (사)스마트4차산업혁명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4차 산업혁명 시대 융복합 창의 인재 양성

한영대학교(총장 임정섭)는 15일 (사)스마트4차산업혁명협회(이사장 임상호)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4차 산업혁명 우수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본 협약은 코로나19의 영향 등으로 여수지역의 청년층의 취업이 더욱 어려워지는 상황에서 양 기관의 번영과 동시에 지역 청년층의 4차 산업혁명의 이해와 교육을 통하여 융복합 창의 인재 인력 양성 기반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본 협약에서 양기관은 ▲ 4차 산업혁명분야 전문 인재육성을 위한 공동노력 ▲ 4차 산업혁명분야 전문가 활용 및 지원 ▲ 4차 산업혁명분야 교육과정 및 교재 공동개발 ▲산학협력에 필요한 관련 자료 및 정보제공 등에 상호 교류 및 협력관계를 유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임정섭 총장은 “이번 협약은 한영대학이 여수를 비롯한 광양만권의 4차 산업혁명 융복합 창의 인재 양성을 위한 메타버스 등 미래교육 혁신의 기회로 지역사회의 미래 신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임상호 이사장은 “지와 덕을 겸비한 창의적 인재 양성의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설립된 한영대학교와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서 4차 산업혁명시대의 스마트제조산업에 실질적인 산학협력 활동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영대학교는 2년 연속 신입생 모집률 100% 이상, 취업률 75%이상의 성과와 더불어 이번 교육부 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으로 선정 되었으며 10일부터 10월 4일까지 2022학년도 수시 1차 모집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