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21 18:15 (목)
광주광역시 제25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상태바
광주광역시 제25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 정은찬 기자
  • 승인 2021.10.01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병채·한정우·손수지 씨 등 3명 대통령 표창 수여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어르신의 당당한 삶 위해 최선 다하겠다”
광주광역시 제25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광주광역시 제25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오병채·한정우·손수지 씨 등 3명 대통령 표창 수여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어르신의 당당한 삶 위해 최선 다하겠다”

광주광역시는 1일 광주노인회관에서 ‘제25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관계기관 및 관내 어르신 40여 명만 참석한 가운데 ▲노인강령 낭독 ▲유공자 표창 등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의 유공자로는 오병채 대한노인회 광주광역시연합회장과 한정우 중흥현대자동차공업사 대표, 손수지 광주시 고령사회정책과 사무관이 대통령 표창의 영예를 안았으며, 삼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19명의 시민, 단체, 공무원이 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이용섭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광주시는 일할 수 있는 어르신들에게는 일자리를 드리고 일할 수 없는 어르신들에게는 맞춤형 복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따뜻한 복지와 당당한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지난해 세계보건기구 고령친화도시 국제 네트워크로부터 고령친화도시 인증을 받은 바 있으며,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 동안 ‘노후가 걱정 없는 100세 도시 행복 광주’를 비전으로 5대 영역, 49개 세부과제를 실행하고 있다. 또 ‘2023년 세계보건기구 고령친화도시 재인증’을 추진하고 있다.

광주시는 앞서 4월에는 상무지구에 광주노인회관을 신축 개관했으며, 광산구 비아동에 건립을 추진하고 있는 ‘서부권 노인복합시설’은 7월부터 실시설계를 시작해 내년 하반기부터 공사에 들어갈 예정이다. ‘서부권 노인복합시설’은 치매예방과 노화방지를 특화해 운영하게 된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