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2:06 (토)
전남경찰, 금 투자 사기 24억 편취한 일당 검거
상태바
전남경찰, 금 투자 사기 24억 편취한 일당 검거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1.11.21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 통해 금 투자 재테크 수익보장 옵션 거래 사이트 현혹 투자 사기
금 시세 옵션 거래 사이트 사기 범행 계획도.
금 시세 옵션 거래 사이트 사기 범행 계획도.

전남경찰, 금 투자 사기 24억 편취한 일당 검거

SNS 통해 금 투자 재테크 수익보장 옵션 거래 사이트 현혹 투자 사기

최근 ‘소액 투자 고수익 보장’, ‘원금 100% 보장’, ‘재택 투자’, ‘수익 인증’ 등의 말로 피해자를 현혹한 후 각종 투자를 빙자하여 투자금을 빼돌리는 사기 수법들이 기승을 부리고 있어 주의가 요망된다.

전라남도경찰청(청장 김재규) 사이버범죄수사대는 올해 6월부터 10월까지 ‘○○옵션’이란 이름으로 ‘금 시세 옵션’ 거래 사이트를 운영하여 피해자 18명으로부터 24억여 원을 편취한 일당 2명을 검거하여 구속하고, 현금 약 5억5천만 원의 범죄수익금을 압수했다.

피의자들은 SNS 등을 통해 “금 시세 옵션거래를 통해 재테크 수익을 보장한다”고 홍보하며 오픈채팅방으로 피해자를 유인한 뒤, “전문가 리딩에 따라 금시세 옵션 거래에 투자하면 단시간에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다”고 피해자들을 속이고, 바람잡이들을 동원하여 “단기간에 고액의 수익을 보았다. 수익 인증을 하겠다”며 피해자를 현혹하여 투자금을 편취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이 운영하는 프로그램은 실제 금 선물거래와는 관련이 없으며, 수익 조작을 통하여 마치 고수익이 난 것처럼 피해자를 속인 후, 수익금 인출을 조건으로 더 많은 돈을 입금할 것을 요구하여 피해를 더욱 키운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코로나19로 경제적으로 어려운 서민들을 대상으로 해외선물, 금, 가상자산 등 다양한 방법의 투자를 빙자한 사기가 성행하고 있다며 각별한 주의를 강조했다.

한편 전남경찰은 금 투자 사기 범행에 가담한 영업홍보팀과 대포 법인계좌 공급책 등으로 수사를 확대하고,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를 타고 기승을 부리는 투자 사기 사이트들에 대해 단속을 강화할 방침이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