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21 20:27 (금)
광주광역시, 미래전략산업 협력 릴레이 소통 간담회 개최
상태바
광주광역시, 미래전략산업 협력 릴레이 소통 간담회 개최
  • 정은찬 기자
  • 승인 2021.11.23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대학, 산업정책 유관기관 현장 목소리 청취
23일 호남대 사업 공유…시민 체감형 정책 발굴

관내 대학, 산업정책 유관기관 현장 목소리 청취
23일 호남대 사업 공유…시민 체감형 정책 발굴

광주광역시가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릴레이 소통 간담회를 개최한다.

광주시는 첫 번째로 23일 호남대학교에서 미래전략산업 협력을 위한 찾아가는 소통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손경종 광주시 인공지능산업국장을 비롯해 오동교 미래산업정책과장 등 인공지능산업국 주요 간부들이 참석해 광주시 전략산업 발굴 및 대학현장 의견을 청취했다.

간담회는 손경종 인공지능산업국장이 광주 지역산업 정책 특강을 하고 이어 호남대학교 주요사업인 ▲AI 특성화사업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육성사업 ▲스마트제조 고급인력 양성사업 ▲상생형일자리 기반구축 지원사업 ▲4차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 사업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사업단 사업 ▲광주이스포츠교육원 사업 ▲미래자동차공학부 교육과정 및 성과 등 상호 공유하고 자유토론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광주시는 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12월까지 관내 대학을 비롯하여 광주시 산업정책 유관기관 등을 찾아가 시민들이 피부에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발굴하기 위한 현장 목소리를 청취할 계획이다.

두 번째 찾아가는 소통간담회는 30일 오후 4시 조선대학교에서 인공지능, 미래 모빌리티, 바이오헬스 등 4차산업인 신기술 첨단 사업 등에 대해 논의한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