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0:39 (금)
순천시의회 문화경제위원회, 22일 시민공청회 개최
상태바
순천시의회 문화경제위원회, 22일 시민공청회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1.11.25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 교육환경 개선 및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관련
관계자 및 시민 의견 청취 시간 가져
순천시의회 문화경제위원회, 22일 시민공청회 개최.
순천시의회 문화경제위원회, 22일 시민공청회 개최.

‘순천시 교육환경 개선 및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관련
관계자 및 시민 의견 청취 시간 가져

순천시의회 문화경제위원회(위원장 남정옥)는 22일(월) 문화예술회관 소극장에서 ‘순천시 교육환경 개선 및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관련 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날 공청회는 남정옥 문화경제위원장의 진행으로, 전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한 박혜정 의원이 조례안에 대해 설명하고, 임종윤 순천남초등학교장, 순천시 양효정 평생교육과장, 임경환 전)풀뿌리교육지원센터장 등 교사 및 학부모를 비롯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대표발의자인 박혜정 의원은 개정조례안의 목적, 정의, 보조기준액의 제한, 보조사업의 범위, 보조금 교부의 순위, 위원회 구성 등 개정안의 주요 내용 및 필요성에 대해 설명했고, 임종윤 순천남초등학교장은 관계 법령을 설명하며 조례안 수정을 제안했다.

또한, 순천시 양효정 평생교육과장은 교육경비 예산 및 지원현황 등을 설명하고 임경환 전)풀뿌리교육지원센터장은 마을의 교육자원이 학교교육과 연계되어 학교와 마을의 상생을 바란다는 입장을 밝혔다.

허유인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공청회에서 제시된 의견들이 제각기 다를 수도 있겠지만, 순천시 교육의 밝은 미래를 위한 마음만은 같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우리가 결과적으로 목표로 하는 교육도시 순천의 발전을 위해 모두가 합심하여 미래를 열어나가는 희망의 자리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남정옥 문화경제위원장은 “이날 개진된 의견 등을 토대로 오는 제257회 순천시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 ‘순천시 교육환경 개선 및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에 대한 가부를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청회는 오후 5시부터 8시까지 약 3시간 가까이 진행됐으며, 공청회에 참석한 시민들로부터 순천시 교육의 미래를 위한 유익한 시간이었다는 호평을 받았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