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순천시, 지방자치단체 사회적경제 정책평가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순천시, 지방자치단체 사회적경제 정책평가 최우수상 수상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1.11.26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대와 협력으로 사회적경제 네트워크 활성화 노력 높이 평가받아
순천시, 지방자치단체 사회적경제 정책평가 최우수상 수상.
순천시, 지방자치단체 사회적경제 정책평가 최우수상 수상.

연대와 협력으로 사회적경제 네트워크 활성화 노력 높이 평가받아

순천시(시장 허석)는 25일 ‘2021년 지방자치단체 사회적경제 정책평가’에서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되어 ‘사회적경제 활성화 전국네트워크 상임공동대표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고용노동부와 사회적경제 활성화 전국네트워크 2개 기관이 공동 주관하여 사회적경제 정책의 현재와 발전방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발전된 사회적경제정책의 수립을 위해 마련되었다.

평가는 전국 17개 시·도 및 226개 시·군·구로부터 신청 받아 ▲사회적경제 정책기반, ▲사회적경제 지원수준, ▲사회적경제 정책성과, ▲사회적경제 거버넌스 총 4개 분야의 평가를 거쳐, 순천시를 포함해 최종 4개 자치단체가 선정됐다.

순천시는 사회적경제 안정적인 생태계 조성을 위하여 사회적경제 공무원 전문직위를 전국 최초 지정하고,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판로 개척을 위하여 전남사회적경제 유통지원센터를 조성 운영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마스크 기부, 침수피해 가구 지원 등 사회적가치 활동을 전개하고 사회적경제 조직과 준법지원센터, 코레일유통 등 기관·단체와 업무 협약을 맺으며 협력과 연대에 힘쓰고 있다.

특히, 실물경제 회복을 위하여 사회적경제분야 지자체장 활동 및 사회적경제 네트워크, 소비자 단체와 함께 Buy Social(바이소셜) 기업소비 실천운동을 전개하며, 연대와 협력으로 네트워크 활성화에 힘쓰고 있는 점에서 높은 평을 받았다.

순천시 지역경제과 관계자는 “사회적경제조직의 안정적 자립기반 마련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쳐 사회적경제 네트워크가 활성화되는 모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