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21 20:27 (금)
목포시, 6일부터 10일까지 탄소중립 주간 운영
상태바
목포시, 6일부터 10일까지 탄소중립 주간 운영
  • 김재형 기자
  • 승인 2021.12.03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위기 인식 제고, 생활 실천 캠페인
목포시, 6일부터 10일까지 탄소중립 주간 운영.
목포시, 6일부터 10일까지 탄소중립 주간 운영.

기후위기 인식 제고, 생활 실천 캠페인

목포시가 정부의 ‘대한민국 탄소중립 비전 선언’ 1주년을 맞아 ‘탄소중립 주간(12월 6일부터 10일까지)’을 운영하고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전개하고, 생활 속 실천방법을 홍보할 예정이다.

올해 탄소중립 주간 주제는 ‘더 늦기 전에 2050 탄소중립’으로 기후위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동참을 유도하자는 취지로 운영된다.

시는 목포시의회, 시민사회단체 등과 함께 ‘탄생(탄소중립 생활)인증’ 2050 캠페인에 참여해 탄소중립 생활 실천 의미가 포함된 메시지를 표현하는 인증샷을 SNS에 공유할 계획이다.

시민들은 5개 분야(에너지·소비·수송·자원순환·흡수원)에서 매일 실천한 사진을 인터넷 주소창에 http://netzero.or.kr 또는 http://탄생캠페인.kr을 입력해 온라인 인증하는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이 밖에 탄소중립 주간동안에 부대행사로 환경단체(목포기후환경네트워크, 목포환경과건강연구소, 목포환경운동연합, 자연보호목포시협의회, NGO환경보호국민운동본부목포지회, NGO환경보호국민운동본부전남지부)가 참여하는 ‘탄소중립 실천운동 거리 캠페인’도 진행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탄소중립 주간이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지구의 소중함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재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