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0:39 (금)
전남경찰청, ‘랜선 범죄예방교실’ 온라인 밴드 안내
상태바
전남경찰청, ‘랜선 범죄예방교실’ 온라인 밴드 안내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1.12.06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에게 필요한 방역정보 등 최대 14개 외국어로 제공
전남경찰청, ‘랜선 범죄예방교실’ 온라인 밴드 안내.
전남경찰청, ‘랜선 범죄예방교실’ 온라인 밴드 안내.

외국인에게 필요한 방역정보 등 최대 14개 외국어로 제공

전라남도경찰청(청장 김재규)는 다문화 사회에 대비하여 외국인 범죄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고 코로나19에 대응한 비대면 치안활동을 위하여, 지난 2020년 10월 ‘랜선 범죄예방교실’ 온라인 밴드를 개설했다.

외국어 특채 경찰과 민간 통역의 협조를 받아서 국적별 담당 리더로 지정하고, 전남경찰청에서 우리말로 치안 소식 등을 남기면 국적별 리더가 담당 외국어로 덧글을 써주어, 외국인들이 자국어로 쉽게 내용을 이해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했다.

밴드에는 ▵범죄예방교실 동영상 ▵운전면허교실 동영상 ▵외국인 무료 백신 접종 안내 등 외국인에게 필요한 다양한 정보들이 최대 14개 외국어로 게재되어 있으며, 각 시·군별 코로나19 발생 현황을 매일 영문으로 제공하고 있다.

전국 최초로 전남경찰청에서 개설한 온라인 밴드에는 다문화센터 관계자, 결혼이주여성, 유학생 등 총 335명이 가입하여 활동하고 있고, 밴드 검색창에 ‘랜선 범죄예방교실’을 검색하여 누구든지 승인없이 가입할 수 있다.

김재규 전남경찰청장은 “체류 외국인이 증가함에 따라 범죄로부터 안전하고 부당한 인권 침해가 없도록, 이주여성뿐만 아니라 외국인 근로자들에게도 온라인 범죄예방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세심한 관심이 필요하다” 고 강조했다.

전남경찰은 ‘랜선 범죄예방교실’에 코로나19 관련 최신 방역 정보 등을 신속하게 외국어로 제공하고, 외국인 근로자 대상으로 밴드 가입 홍보 등 범죄예방활동을 강화할 방침이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