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45 (금)
목포 하나노인복지관, 평생교육프로그램 ‘늘배움’ 성료
상태바
목포 하나노인복지관, 평생교육프로그램 ‘늘배움’ 성료
  • 허인영 기자
  • 승인 2021.12.31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노인복지관 프로그램 지원사업
목포 하나노인복지관, 평생교육프로그램 ‘늘배움’ 성료.
목포 하나노인복지관, 평생교육프로그램 ‘늘배움’ 성료.

2021년 노인복지관 프로그램 지원사업

목포 하나노인복지관은 전라남도·목포시에서 2021년 노인복지관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2021년 1월부터 12월까지 평생교육프로그램 ‘늘배움’을 운영했다.

‘늘배움’은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평생교육지원사업(한글반,스마트폰활용반,장구교실등), 문화특강, 간담회, 지역사회 참여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한글반은 지역 내 비문해·저학력 어르신들에게 참여기회와 사회참여 활성화를 지원하면서 전남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참가 및 전남인재평생교육지원장 상까지 시상하는 영광을 가졌다.

또한 코로나19로 복지관 프로그램 휴강 시 비대면 프로그램 문화특강을 진행하면서 참여 어르신들의 우울감, 고립감을 해소시켜 건강한 노후생활을 지원했다.

박선희 관장은 “모든 어르신들이 참여할 수 있고 사회 변화에 발맞춰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역 특성에 따른 맞춤형 노인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노인복지관은 2008년에 개관하여 대한노인회 목포시지회에서 재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목포시 어르신들과 지역주민을 위해 노년사회화교육사업,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건강생활지원사업, 경로식당, 거동불편노인 식사배달사업, 종합상담사업 등 다양한 노인복지사업을 제공하고 있다.

/허인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