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27 17:53 (금)
(사)한국예총 목포신안지회, 목포 문화도시 선정 축하 메시지 전해
상태바
(사)한국예총 목포신안지회, 목포 문화도시 선정 축하 메시지 전해
  • 허인영 기자
  • 승인 2021.12.31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하단체 10개소, 문화도시 응원에 한 목소리
(사)한국예총 목포신안지회, 목포 문화도시 선정 축하 메시지 전했다.
(사)한국예총 목포신안지회, 목포 문화도시 선정 축하 메시지 전했다.

산하단체 10개소, 문화도시 응원에 한 목소리

(사)한국예총 목포신안지회(대표 임창성)은 31일 산하단체 10개소와 종무식을 갖고 문화도시 선정을 축하하며 협력의 뜻을 다졌다.

문화도시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역별 특색 있는 문화자원을 활용해 지속 가능한 지역발전을 이루고, 주민의 문화적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지역문화진흥법에 따라 지정된다.

목포시는 23일 심의를 거쳐 공주시, 밀양시, 수원시, 서울 영등포구, 익산시와 함께 문화도시로 지정됐다. 이에 따라 향후 5년 동안 최대 국비 100억을 지원받아 다양한 문화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사)한국예총 목포신안지회는 61년의 전통을 바탕으로 폭넓은 문화예술활동을 통해 주민에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문화적 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다.

종무식에 참여한 (사)한국국악협회 목포지부(대표 서광수), (사)한국무용협회 목포지부(대표 마혜리), (사)한국문인협회 목포지부(대표 강혜자), (사)한국사진작가협회 목포지부(대표 이석휘), (사)한국연극협회 목포지부(대표 강대흠), (사)한국연예협회 목포지부(대표 김형태), (사)한국음악협회 목포지부(대표 이금주), (사)한국미술협회 목포지부(대표 윤석수), (사)한국영화인협회 목포신안지부(대표 장현호), (사)목포신안예총 자연예술연합회(대표 조명산)는 한해를 마무리 하는 자리를 통해 지역문화예술의 발전을 위한 협력에 결의를 다졌다.

임창성 대표는 “목포의 문화도시 선정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문화산업 융성을 통해 과거 3대항구 6대도시의 명성을 다시 이어갈 좋은 기회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 예술단체도 힘을 보태 문화도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허인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