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35 (토)
광주시, 일반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
상태바
광주시, 일반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
  • 정은찬 기자
  • 승인 2022.01.16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치구 대상 9억6천만 원 규모…2월11일까지 접수
교육훈련, 취업 연계사업, 창업·창직 등 5개 유형 지원

자치구 대상 9억6천만 원 규모…2월11일까지 접수
교육훈련, 취업 연계사업, 창업·창직 등 5개 유형 지원

광주광역시는 자치구를 대상으로 일반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지난해까지 고용노동부가 공모해 기초자치단체에 직접 지원했지만 지방이양사업으로 전환되면서 올해부터 시 공모를 추진하게 됐다.

자치구 공모를 통해 지역·산업의 고용 관련 기관·단체 등과 협력해 자치구 산업 특성에 적합한 사업을 발굴·제안서를 제출하면 시에서 종합적으로 심사·선정해 지원하게 된다.

광주시 지원규모는 9억600만 원으로 자치구에서 대응자금 10%를 부담하며, 교육훈련, 취업연계사업, 창업·창직 지원, 샌드박스, 기타 사업 등 5개 유형으로 추진된다.

교육훈련사업은 지역의 산업 수요에 맞는 인력양성 및 지역 고용문제 해결을 위해 실시하는 교육·훈련 및 취업촉진 사업이다. 취업연계사업은 지역산업 수요에 따른 원활한 구인·구직 매칭을 지원하는 사업, 창업·창직 지원은 창업·창직 기초교육 및 컨설팅을 통한 지원이다.

기타 사업으로 특정 유형으로 정의하기 어려우나 그 밖에 지역 고용 상황을 개선하고 일자리 창출 효과를 낼 수 있는 사업을 지원한다,

접수는 2월11일까지이며, 자치구 지원사업 공모 내용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체적인 사업 내용은 해당 자치구로 문의하면 된다.

송권춘 시 일자리정책관은 “자치구별 산업구조에 맞는 인적자원 개발, 원활한 취업연계 등 참신한 사업 발굴을 통하여 일리창출과 기업 인력 수요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