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14 (금)
함평군, 만성질환 예방 위한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시작
상태바
함평군, 만성질환 예방 위한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시작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01.18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 전문인력 1:1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함평군, 만성질환 예방 위한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시작.
함평군, 만성질환 예방 위한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시작.

보건 전문인력 1:1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전남 함평군이 고혈압 등 만성질환 예방을 위한 비대면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을 시작한다.

지원 대상은 만 19세 이상 관내 거주자이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1기(60명)와 2기(60명)로 나눠 진행된다. 1기 참여자는 오는 2월부터 건강관리 서비스를 지원받게 되며 2기는 4월 추가 모집을 실시해 5월부터 진행된다.

군은 혈액검사 등 기초 건강검진을 통해 혈압, HDL-콜레스테롤 등 건강 위험요인이 높은 참여자를 우선 선발해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선정된 참여자들은 24주간 의사‧간호사‧영양사‧운동전문가‧코디네이터 등 5인 1팀으로 구성된 보건 전문인력의 1:1 맞춤형 건겅관리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또한 매달 부여되는 ‘건강미션’을 수행하거나 개인별 건강목표를 달성하는 등 우수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상품권이 지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보건소 방문보건팀으로 전화접수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이 지속되고 있는 요즘 비대면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통해 군민 건강증진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은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스마트기기를 활용해 보건 전문가의 개인별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