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0 01:26 (금)
순천시 시립추모공원·시립묘지 내 조화반입 금지 캠페인 실시
상태바
순천시 시립추모공원·시립묘지 내 조화반입 금지 캠페인 실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01.18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에는 환경을 생각하는 조화(플라스틱 꽃)없는 성묘문화 만들어 가요!”

“새해에는 환경을 생각하는 조화(플라스틱 꽃)없는 성묘문화 만들어 가요!”

순천시(시장 허석)는 이번 설 명절부터 시립추모공원 및 시립묘지 내 조화(플라스틱 꽃) 반입을 금지한다.

그동안 플라스틱, 비닐, 철사 등으로 만들어진 조화로 헌화하는 성묘가 일반화되면서 썩지 않고 방치되는 조화로 인해 심각한 환경오염을 일으키고, 폐기물 처리업체에서도 수거를 꺼리는 등 조화 처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시립묘지(추모공원) 내에 조화(플라스틱 꽃) 반입 금지를 결정하고, 이번 설 명절부터 조화사용을 금지하는 성묘문화 캠페인을 전개한다.

순천시 관내 4대 관문과 추모공원·시립묘지 초입에 현수막을 게첨하여 성묘 당일 혼선이 일어나지 않도록 사전 안내하고 있으며, 공원묘지 인근 조화 판매장과 석재상사에 설 명절을 대비해 조화를 구비하지 않도록 하고, 묘지 설치 시 화병이 있는 좌대를 설치하지 않도록 미리 협조를 구해 소상공인의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하였다.

순천시 사회복지과 관계자는 “이번 설 명절에는 성묘객 모두가 조화반입 금지 캠페인 동참으로 환경을 생각하는 성묘문화를 만들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