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민주당 전남도당선대위 노인위원회 출범
상태바
민주당 전남도당선대위 노인위원회 출범
  • 정소희 기자
  • 승인 2022.01.21 2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후보 대선승리와 4기 민주정부 창출 앞장 결의
김승남 상임선대위원장, 김 손 전국노인위원장, 김동백 전남노인위원장 등 참석
민주당 전남도당선대위 노인위원회 출범식 사진.
민주당 전남도당선대위 노인위원회 출범식 사진.

이재명 후보 대선승리와 4기 민주정부 창출 앞장 결의
김승남 상임선대위원장, 김 손 전국노인위원장, 김동백 전남노인위원장 등 참석

더불어민주당 20대 대선 전남선대위 노인위원회가 21일 오후 2시 무안 남악 전남도당 대회의실에서 출범식을 갖고 대선 승리와 4기 민주정부 수립을 위해 전남의 노인 당원들이 앞장설 것을 결의했다.

출범식에는 김승남 전남선대위 상임선대위원장, 김 손 전국노인위원장, 김동백 전남선대위 노인위원장, 김한종 전남선대위 총괄상임선대본부장, 이영윤 전남선대위 공동선대위원장과 신재열 목포 노인위원장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재명 후보는 이날 허유인 순천시의장이 대독한 축사를 통해 “명실상부한 노인복지국가를 만들겠다. 노년이 행복한 사회야말로 장년도 청년도 여유와 희망을 가질 수 있다”며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심장인 전남에서 승리의 돌풍을 일으켜달라”고 부탁했다.

이어 축사에 나선 김승남 전남상임선대위원장은 “대한민국의 근본적 변화와 개혁을 통해 골고루 잘사는 공동체의 나라를 만들기 위한 적임자는 이재명이다”면서 “전남의 원로당원 여러분께서 이 후보에 대한 압도적 지지를 이끌어달라”고 당부했다.

김동백 전남노인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총 유권자의 20%인 860만 명이 65세 이상이어서 노인 표가 대선의 승패를 좌우한다”면서 “대선 공약에 노인청과 대통령 직속 노인위원회를 신설, 노인 정책개발을 건의드리며 전남노인위원회가 이재명 후보의 승리에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출범식에서 전남노인위원회는 김형진 당 정책위 부의장, 김화신 도당 여성부위원장이 낭독한 결의문을 통해 “이재명 후보의 대선공약인 5대 돌봄 국가책임제 등 노인 정책 홍보에 열과 성을 다 하여 대선승리를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다짐했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