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6 22:12 (수)
나주교육지원청, 초등돌봄전담사 직무 역량강화 연수 실시
상태바
나주교육지원청, 초등돌봄전담사 직무 역량강화 연수 실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06.22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돌봄전담사, 행정 업무 step by step!

초등돌봄전담사, 행정 업무 step by step!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윤자)은 20일(월)과 21일(화) 2회에 걸쳐 나주 관내 초등돌봄전담사 42명을 대상으로 직무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는 2022년 3월부터 돌봄전담사 중심의 행정 업무 전담 체계 정착을 위하여 돌봄전담사의 행정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자 추진됐다.

학교 현장 중심의 업무 사례와 전문성에 중점을 두어 전라남도교육청 학교회계 대표강사(나주반남중 행정실장 김○○)와 전라남도교육청 나이스돌봄 인력풀 강사(왕곡초 돌봄전담사 진○○)를 초빙하여 실습을 병행한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교육 내용은 업무포털과 나이스의 사용 방법, 공문서 작성, 예산 및 품의, 나이스돌봄 운영 등 돌봄 관련 행정 업무 수행에 필요한 전반적인 내용으로 업무 이해도와 직무 역량을 높였다.

연수에 참석한 돌봄전담사는 “처음으로 행정 업무를 전담하게 되어 부담이 크고 막막했는데 행정 업무의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할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됐고, 업무에 자신감과 의욕을 갖게 됐다”며 소감을 전했다.

박윤자 교육장은 “긴급돌봄교실 운영 등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엄마와 같은 마음으로 우리 아이들을 돌보아 주는 돌봄전담사의 노고가 있었기에 지금의 안정기가 올 수 있었다”며, “돌봄전담사의 행정 업무 전담이 부담 없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이 적극 지원하겠으니 함께 노력해달라”며 감사의 말을 함께 전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