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7 17:48 (수)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사이버폭력 예방교육 강사단 교육’ 성료
상태바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사이버폭력 예방교육 강사단 교육’ 성료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06.29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부터 학교로 찾아가는 사이버폭력 예방교육 실시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사이버폭력 예방교육 강사단 교육’ 성료.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사이버폭력 예방교육 강사단 교육’ 성료.

29일부터 학교로 찾아가는 사이버폭력 예방교육 실시

광주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정낙주)이 22일과 23일 유관기관 강사 40명을 대상으로 ‘2022 사이버폭력 예방교육 강사단 교육’을 성료했다.

동부교육지원청은 지난 5월, 사이버폭력 예방교육 운영을 위한 전문가 협의회를 갖고 이후 한 달여 동안 사이버폭력 예방교육 프로그램 개발 협의를 수차 진행한 바 있다. 그 결과 학년 발달 단계에 맞게 초등학교 저학년(1~2학년, 3학년), 고학년(4~6학년), 중학교, 고등학교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사이버폭력 예방교육 강사단 교육은 프로그램 교육 시 주의할 점, 주요 내용 안내, 활동 체험 등으로 진행됐다. ▲사이버폭력의 개념 ▲사이버 공간의 특징 ▲사이버폭력의 유형 ▲사이버폭력 예방하기 ▲사이버폭력 발생 시 대처방안 등 학년별 발달 단계에 맞게 개발된 사이버폭력 예방교육 프로그램을 중점적으로 안내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강사는 “활동 중심의 프로그램 구성이 교육에 도움이 될 것 같다”며 “현장 교사로 구성된 강사진이 학년 발달 단계에 맞게 중요 지점을 알려 주어 많은 도움이 됐고, 특히 초등학교 고학년 종이공 전달하기 활동은 어른인 나에게도 깊은 인상을 줄 만큼 좋은 활동인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동부교육지원청은 교육을 신청한 동부 관내 53개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29일부터 학교로 찾아가는 사이버폭력 예방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낙주 교육장은 “사이버폭력 예방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존중과 공감, 소통으로 사이버 공간에서도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학생들의 비대면 소통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하계 방학을 앞두고 있어 사이버폭력 예방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