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09 (금)
목포어린이도서관,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목포어린이도서관,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 김재형 기자
  • 승인 2022.07.05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교실, IT강좌 등…목포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 선착순 접수
목포어린이도서관,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목포어린이도서관,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독서교실, IT강좌 등…목포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 선착순 접수

목포어린이도서관이 어린이의 알차고 신나는 여름방학을 위해 ‘2022년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오는 25일부터 시작하는 여름 독서교실은 ‘도서관 이용법 교육’, ‘아침독서’, ‘이야기를 만들어요(독후활동)’, ‘클레이아트 공예’, ‘레크레이션’, ‘영화감상’ 등 독서·독후활동 강좌를 초등 1~2학년 대상으로 4일 동안 진행한다.

아울러 8월 2일부터 3주간 여름방학 체험프로그램 및 IT강좌를 초등학생 대상으로 운영한다.

체험프로그램은 센서보드를 이용한 ‘엔트리와 함께하는 피지컬 컴퓨팅’, 독서 후 자신의 생각을 말하는 ‘생각 쑥쑥 그림책 놀이터’, 동화구연을 통한 놀이활동 ‘이야기 속으로 풍덩, 책 속으로 풍덩’, 동화책 속 수학·과학 원리를 이해하는 ‘동화 속 과학이야기, 꿈꾸는 과학교실’, 여러 나라의 문화를 북아트로 표현하는 ‘북아트로 세계여행’ 등의 강좌를 진행한다.

IT강좌는 ‘VR/AR 메타버스 체험’, 미리캔버스 사이트의 자료로 수행평가 과제를 만드는 ‘신나는 디자인 미리캔버스’, 스마트폰 어플로 영상을 편집하는 ‘나도 미래의 영상 크리에이터’, 엔트리 프로그램을 활용한 게임으로 코딩을 이해하는 ‘알기 쉬운 엔트리 코딩’, ‘3D펜으로 나만의 작품 만들기’ 등이 운영된다.

독서교실은 오는 6일, 체험프로그램과 IT강좌는 오는 14일부터 목포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각각 선착순 접수하며, 참가비는 무료(재료비 별도)이다.

/김재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