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목포대학교, 해상풍력 ICC 전문가 초청 세미나 개최
상태바
목포대학교, 해상풍력 ICC 전문가 초청 세미나 개최
  • 고영 기자
  • 승인 2022.07.06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상풍력 관련 산업 동향 파악 및 산학협력 성과 창출 도모
해상풍력 관련 산업 동향 파악 및 산학협력 성과 창출 도모.
해상풍력 관련 산업 동향 파악 및 산학협력 성과 창출 도모.

해상풍력 관련 산업 동향 파악 및 산학협력 성과 창출 도모

국립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단(단장 이상찬)은 1일(금) ‘2022 목포대 해상풍력 ICC(기업협업센터) 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목포대 남악캠퍼스 생산형창업지원관 세미나실에서 개최했다.

세미나는 해상풍력산업 관련 유관기관과 해상풍력 ICC(기업협업센터) 참여 기업, 해상풍력사업 참여 희망 기업, 목포대 교수 등이 참석했으며, 그린에너지 산업생태계에 대한 정보 교류를 기반으로 하여 해상풍력 관련 산업 동향을 파악하고 산학협력 성과 창출을 도모하는 창구를 마련했다.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최정철PD는 ‘해상풍력의 기술과 산업’이라는 주제로 국내 해상풍력 동향과 핵심기술에 대한 설명 및 풍력발전의 산업과 탄소 중립의 로드맵을 통한 그린에너지 산업의 나아갈 과제를 바탕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강연 후 질의응답과 토론을 통해 해상풍력산업의 기술 발전과 풀어나아가야 할 문제점 등을 바탕으로 해상풍력발전 관련 기획과제를 구상하는 등 미래 신산업인 해상풍력에 관한 심도있는 이야기를 하며,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했다.

이상찬 단장은 “해상풍력 산업으로 ‘2050 탄소 중립 추진 전략 3대 정책(경제구조의 저탄소화, 신유망 저탄소 산업생태계 조성, 탄소 중립 사회로의 전환)’의 ‘탄소 중립 제도적 기반 강화’의 일환으로 신산업 육성 및 산학협력 네트워크 강화, 그린에너지 산업 성장에 대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사업을 지속해서 보완하고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