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7 17:48 (수)
전남도-시군, 민선8기 출범 맞이 상생 협력 다짐
상태바
전남도-시군, 민선8기 출범 맞이 상생 협력 다짐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07.12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단체장 간담회 통해 ‘대도약! 전남 행복시대’ 실현 뜻 모아
전남도-시군, 민선8기 출범 맞이 상생 협력 다짐.
전남도-시군, 민선8기 출범 맞이 상생 협력 다짐.

12일 단체장 간담회 통해 ‘대도약! 전남 행복시대’ 실현 뜻 모아

전라남도와 22개 시군이 본격적인 민선8기 출범을 맞아 한 자리에 모여 ‘세계로 웅비하는 대도약! 전남 행복시대’ 실현을 위해 상생 협력하기로 다짐했다.

전남도는 12일 도청 왕인실에서 김영록 도지사와 22개 시장·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도-시군 상생협력간담회를 갖고, 민선8기 미래비전을 공유하고 도‧군정 주요 현안에 대해 상생협력을 강화키로 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지난 2019년 12월 이후 첫 대면회의로 열린 이번 간담회에서 민선8기 시장‧군수 첫 상견례와, 역사적인 ‘대전환의 시대’에 변화를 주도적으로 이끌기 위한 도‧시군 간 상생발전협약을 했다.

김영록 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6․1 지방선거에서 시‧군민의 부름을 받은 시장‧군수 한 분 한 분께 200만 도민의 마음을 담아 축하드린다”며 “민선8기 도와 시군이 함께 상생하도록 적극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간담회에서 시장․군수들은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개최 ▲우주산업 클러스터 조성 ▲국가첨단의료복합단지 조성 ▲국립심뇌혈관센터 건립 ▲지방소멸위기 대응 및 지역균형발전 등에 도의 적극적인 관심과 역할을 요청했다.

김종기 전남도 정책기획관은 ‘민선8기 미래비전’ 보고에서 ▲신해양․문화관광․친환경수도 전남 건설 ▲글로벌 에너지 대전환 선도 ▲SOC 르네상스로 ‘초광역 메가시티 전남’ 도약 ▲전남이 ‘대한민국 균형발전의 중심이 되는 시대’ 실현 등 8대 미래비전을 설명했다.

김영록 지사와 박홍률 목포시장 등 22개 시장․군수는 ▲안심하고 행복한 삶 영위를 위한 환경 조성 및 지역인재 육성 ▲반도체‧우주항공‧2차전지 등 첨단 전략산업 육성으로 좋은 일자리 만들기 ▲농수축산업 고부가가치 생명산업 육성과 관광객 1억 명과 해외 관광객 300만 명이 찾는 관광전남 구축 ▲기후변화, 지방소멸, 지방분권 공동 대응과 새로운 성장동력 발굴 ▲공정‧투명한 인사 및 조직 운영으로 건강한 공직사회,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상생발전 협약을 하고 전남 미래 발전을 위해 협력하자는데 뜻을 모았다.

김 지사는 “앞으로의 4년은 전남이 대한민국의 새로운 성장축으로 세계를 향해 대도약하는 역사적인 순간이 될 것이다”며 “도와 22개 시군이 ‘동반자’이자 ‘공동운명체’로서 마음과 힘을 합쳐 더욱 긴밀히 상생 협력하자”고 강조했다.

전남도는 상생발전 협약에 따라 시군 건의사항과 의견을 민선8기 도정에 적극 반영해 시군 간 상생 발전의 마중물로 활용하고 ‘세계로 웅비하는 대도약! 전남 행복시대’ 실현을 위한 도․시군 간 정책간담회를 더욱 활성화하기로 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