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21 (금)
새마을지도자여수시협의회, 전기 리모컨스위치 및 절전형 전등 설치
상태바
새마을지도자여수시협의회, 전기 리모컨스위치 및 절전형 전등 설치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07.26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속 생활불편 해소 및 전기료 절감으로 에너지절약 효과 기대

일상속 생활불편 해소 및 전기료 절감으로 에너지절약 효과 기대

새마을지도자여수시협의회(회장 이기전)는 생활환경이 어렵고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과 고령의 노인세대를 방문하여 전기 리모컨스위치 설치와 절전형 전등 교체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새마을지도자들은 6월 15일을 시작으로 이달 말까지 저소득층의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이나 고령의 노인세대 등 관내의 64세대를 방문하여 리모컨을 작동하여 전등을 켜고 끌 수 있도록 함으로서 일상속의 생활불편을 해소함은 물론, 절전형 전등 교체로 각 세대의 전기료 절감으로 에너지절약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 활동은 2009년부터 14년째 실시하고 있는 사업으로 어두운 상황에서 불을 켜기 위해 더듬거리거나 바닥을 짚다가 넘어지는 등의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게 되어 수혜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특히 해당 세대의 노후 전기시설을 점검하여 안전한 주거환경을 제공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에 지원 받은 시전동에 거주하는 장애인 A씨는 “거동이 힘들어 전기불이 켜져 있으면, 소등하지 못하고 잠들었는데, 이제는 원할 때마다 불을 끄고 켤 수가 있어서 고맙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이기전 협의회장은 “전깃불을 쉽고 편하게 켜고 끌 수 있는 이번 사업을 통해 이웃들이 자유롭게 행복한 일상을 누릴 수 있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됐으며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작지만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