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21 (금)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내 손으로 내가 만드는 해양문화재’ 운영
상태바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내 손으로 내가 만드는 해양문화재’ 운영
  • 허인영 기자
  • 승인 2022.07.28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체험교구 2종 선착순 무료신청

비대면 체험교구 2종 선착순 무료신청

문화재청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소장직무대리 이규훈)는 여름방학을 맞아 유아·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체험교육 ‘내 손으로 내가 만드는 해양문화재’에 참여할 어린이 400명을 28일 오전 10시부터 8월 4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내 손으로 내가 만드는 해양문화재’는 코로나19의 재확산 방지를 위해 ▲ 우리나라 최초의 수중 보물선인 신안선을 나무 모형으로 조립하는 ‘신안선 만들기’, ▲ 꿀과 참기름을 담았던 고려청자 매병(梅甁)의 버드나무·모란 문양을 색칠해 보는 ‘매병 만들기’등 2종을 어린이가 집에서 동영상을 보며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들은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누리집(www.seamuse.go.kr)에서 7월 28일 10시부터 8월 4일까지 신청(선착순 400명)하면 된다. 참여가 확정된 신청자들은 체험교구 2종을 모두 배송비를 포함해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다.

참여 어린이들은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누리집과 유튜브(www.youtube.com/c/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에 공개된 동영상을 보면서 직접 해양문화재를 만들어볼 수 있다.

이외에도 집에서 배출되는 재활용품을 활용하여 탐험배와 탐험대를 만들 수 있는 교육용 영상 등 다채로운 콘텐츠 또한 제공한다. 재활용품을 활용한 만들기를 완료하고 오는 9월 30일까지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후기를 남기면 선착순 200명에게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의 캐릭터로 제작한 기념품(인형 또는 블록)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허인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